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5호 부각명인 오희숙전통부각의 서브 브랜드 생자연 입니다.
Brand Story

(주)생자연 농업회사법인

(주) 생자연 농업회사법인은 곡성의 풍부한 농산물을 가공/반가공을 주도하는 기업입니다.
곡성은 섬진강이 품은 비옥한 토양, 품질 좋은 농산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곡성부각은 심청이 이야기와 연관되기도 했으며 그만큼 역사도 깊고 우수한 맛을 자랑합니다.
생자연은 오랜 제조경험과 노하우와 레시피 연구로 전통부각을 이어가고 새로운 제품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대적 설비와 위생적인 생산라인에 공장과 설비를 갖추고 더욱 경쟁력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도 호평이 이어져 수출 확대와 국내시장에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곡성지역의 농산물과 국산재료를 원료로 하고자 원칙을 세우고 지역농가 소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생명과 자연을 생각합니다.
생명과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기업 정신을 담고 생자연은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먹는 음식은 사람의 생명을 이루는 기본입니다. 청정 곡성에서 자란 안전한 생명 농산물과 사람에 정성으로 다시 만들어지는 생자연의 가공 제품은 다시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지역의 농가를 살리고, 지역 경제도 살립니다. "부각"의 여러 사전적 의미중에 무언가를 도드라지고 특별하게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생자연의 부각 제품들은 품질 좋은 로컬푸드를 원료로 다시 반가공을 통해 곡성을 더 부각시키는 새로운 브랜드가 될 것 입니다.

Slow Food

심청의 고장 곡성

심청의 고장 곡성은 예로부터 부각으로 유명합니다. 생자연에서는 오래도록 전승 복원된 부각기술을 현대적인 제조공정과 시설을 갖추고
한국적인 맛과 재료를 기반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스낵, 김부각을 제조 연구하고 있습니다. 부각 100톤 생산에는 쌀과 농산물 300톤이
소요되는 농수산물 복합 수출전략 상품입니다. 곡성에서 직접 생산되는 많은 계약 농산물을 직접 가공함으로서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하고
해외 수출까지 이룩하여 농가와 국가 경제에도 많은 보템이 되고 있습니다.
HACCP, FSSC 22000 인증등으로 통하여 모든 제품은 엄격하게 생산 관리되고 있습니다.


부각에 얽힌 설화 한토막

곡성 심청이의 김부각은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해서 곧잘 양반집이나 이웃의 절에 불려 다닐 정도의 솜씨였습니다.
그러다 공양미 삼백석이면 아버지의 눈을 뜨게 할 수 있다는 말에 인당수에서 제물로 바쳐진 후 다시 왕비로 환생하였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맹인들을 초청하여 잔치를 벌여 정성껏 만든 김부각을 모든 잔칫상에 올려 놓았습니다.
다른 맹인들은 맛있게 먹는 와중에도 생소한 음식에 어리 둥절 했지만 심봉사는 마치 심청이가 차려준 음식인 것처럼 맛있게 먹는 것을 보고
비로소 심청이가 아버지를 알아보고 부녀 상봉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곡성에는 심청마을이라 불리 우는 마을이 실제로 존재하고 있어 부각의 고장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